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신작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개봉 6일 만에 2만 관객 돌파

전작인〈드라이브 마이 카〉,〈우연과 상상〉보다 빠른 흥행속도

이진주기자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신작 영화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가 개봉 6일 만에 누적 관객 수 2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하마구치 감독의 전작인 <드라이브 마이 카>, <우연과 상상>, <아사코>보다 월등히 빠른 흥행 속도이며 독립 예술 영화로는 유일하게 전체 박스오피스 10위권 내에 들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성과이다.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은 <드라이브 마이 카>로 칸 영화제 각본상,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 장편 영화상을 수상했으며, <우연과 상상>으로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했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로 제80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하며 세계 4대 영화제를 모두 석권한 유일한 일본 감독이 되었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드라이브 마이 카>의 음악 감독이었던 이시바시 에이코가 라이브 퍼포먼스용 영상을 하마구치 감독에게 의뢰한 것을 계기로 탄생한 작품이다. 하마구치 감독은 이 작품을 통해 자연과 인간, 악과 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담아냈다고 한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자연과 가까이 살고 있는 부녀의 작은 마을에 갑작스레 글램핑장 건설을 위한 사람들이 찾아오면서 시작하는 이야기이다. 개봉 이후 평단, 언론, 관객들의 극찬을 받은 이 영화는 특히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 섬세한 감정 표현,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 등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