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찬욱 감독의 영화 <올드보이>가 미드로 제작된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는 17일(현지시간) 라이온스게이트 텔레비전과 박찬욱 감독이 협력하여 <올드보이>의 영어 TV 시리즈를 제작한다고 보도했다. 박찬욱 감독은 프로듀싱 파트너인 시드 림과 함께 새로운 시리즈 버전을 제작할 예정이다.
2003년 개봉한 <올드보이>는 1996년부터 1998년까지 일본에서 연재된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15년 동안 감금된 채 살아온 오대수(최민식)가 풀려난 후 자신을 감금했던 자들의 진실을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연출력으로 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은 이 영화는 특히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하며 한국 영화 역사상 최초로 해당 영예를 차지했다. 또한 영국 BBC 선정 '21세기 100대 영화' 30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박찬욱 감독은 "라이온스게이트 텔레비전과 나는 <올드보이>의 TV 버전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창조적인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하며 "대담하고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표방하는 스튜디오와 함께 일하는 것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라이온스게이트 텔레비전 부사장 스콧 허브스트는 "박 감독은 우리 세대의 최고의 선구적인 스토리텔러다. 그의 걸작을 TV로 옮기는 작업을 함께 하게 돼 기쁘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