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찬욱 감독이 참여한 신작 드라마 <동조자>가 쿠팡플레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HBO 오리지널 시리즈 <동조자>는 박찬욱 감독과 돈 맥켈러 감독이 공동 집필한 드라마로, 동명 소설을 드라마에 맞게 각색했다. 2015년 출간한 원작 소설은 1970년대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이중간첩으로 활동하게 된 베트남계 미국인의 이야기를 그렸다. 작중 '나'는 베트남과 미국 등 당시 시대상을 마주하며 정체성이 흔들리는 상황을 연속적으로 겪게 된다.
해당 이야기를 7부작으로 옮긴 <동조자>는 호아 수나데가 주인공을 맡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산드라 오 등이 출연한다. 특히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미국측 인물 여러 명을 맡아 1인 다역을 선보인다고 전해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박찬욱 감독이 1~3화 연출, 페르난도 메이렐레스(<두 교황>) 감독이 4화, 마크 먼든(<시크릿 가든>) 감독이 5~7화 연출이다.
3월 17일, 쿠팡플레이는 <동조자>를 독점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동조자>는 HBO 오리지널 드라마이나 국내는 HBO의 스트리밍 플랫폼 HBO MAX가 서비스되지 않아 어느 플랫폼으로 공개될지 미지수였다. 기존에 서비스했던 HBO 드라마도 플랫폼을 표류했지만, 쿠팡플레이로 HBO 드라마 신작이 공개되는 건 처음이라 화제를 모았다.
<동조자>는 오는 4월 중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