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최고 흥행작 〈괴물〉 11월 7일 재개봉!

‘Again’ 포스터 & 메인 예고편 전격 공개!

추아영기자
〈괴물〉 포스터
〈괴물〉 포스터

 

지난해 53만 관객을 돌파하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연출한 일본 영화 중 최고 흥행작이 된 아트버스터 <괴물>이 오는 11월 7일 재개봉을 확정 지으며, ‘Again’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영화 <괴물>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한 엄마가 학교에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들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이야기다. 제작 단계부터 일본 최고의 각본가 사카모토 유지와 아시아 최초 아카데미상 수상 음악가 故사카모토 류이치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그 결과, 제76회 칸 영화제 각본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재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한 ‘Again’ 포스터에는 아역 배우라고는 믿기 힘든 열연을 선보이며 수많은 한국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은 미나토 역의 쿠로카와 소야, 요리 역의 히이라기 히나타의 모습이 담겼다. 포스터 위쪽은 높은 곳에 올라 어딘가를 고요히 응시하는 미나토의 모습이고, 아래쪽은 영화 속에서 등굣길에 쪼그리고 앉아 땅 위의 무언가를 바라보고 있는 요리의 뒷모습을 미나토가 발견하게 되는 장면의 앞모습이 담겨있다. 두 이미지 모두 영화 속에서는 등장하지 않는 것으로, 이번 ‘Again’ 포스터에 사용되어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그리고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돼지 뇌를 이식한 인간은 인간일까, 돼지일까?”라는 미나토의 대사가 화염에 휩싸인 건물과 오버랩되며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이어 사카모토 류이치의 명곡 ‘아쿠아’의 피아노 선율과 함께 ‘50만 관객을 울린 괴물 같은 명작을 다시 한 번’이란 카피가 등장, 영화의 감동을 다시금 떠올리게 한다. 이어 ”한 인간으로서 대해줄 수 없어요?”라는 사오리(안도 사쿠라)의 간절한 대사와 “카이부츠 다~레다!”라는 아이들의 밝고 천진한 목소리와 ‘괴물은 누구게?’라는 카피로 마무리되면서 짙은 여운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