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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가격 인상… 넷플릭스 광고 없는 베이식 멤버십 중단

월 9500원 → 월 1만 3500원 약 4000원 오른 셈

이진주기자
넷플릭스
넷플릭스

지난 12일, 넷플릭스가 월 9500원짜리 베이식 멤버십의 신규 구독 접수를 중단했다. 이제 넷플릭스에서 광고 없이 콘텐츠를 보기위해서는 1만 3500원을 내야 한다. 결국 구독료가 4000원 오른 셈이다.

넷플릭스 베이식 멤버십은 영상 콘텐츠 화질을 최대 720p까지로 두며 동시 시청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대신 광고없이 월 1만원 미만의 구독료로 콘텐츠를 볼 수 있었다. 이 베이식 멤버십의 신규 가입이 불가능해지면서 넷플릭스에 새로 가입하거나 요금제를 변경할 시에는 해당 요금제를 사용할 수 없다. 현재 넷플릭스의 요금제는 광고형 스탠다드가 월 5500원, 스탠다드가 월 1만 3500원, 프리미엄이 월 1만 7000원 등이다.

넷플릭스는 앞서 미국, 영국, 캐나다 등지에서 베이식 요금제를 없애며 구독자들에게 더 비싼 요금제로 가입할 것을 유도한 바가 있다. 국내에서도 이 요금제가 사라지며 광고 요금제를 도입한 12개국 이용자 모두가 1인용 요금제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한편, 최근 유튜브와 디즈니 플러스, 티빙 등이 줄줄이 가격인상을 하며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졌다. 지난 11월에는 디즈니 플러스가 광고 없는 요금제인 프리미엄 요금제를 월 9900원에서 1만 3900원으로 인상했고 이어 티빙이 1만 3900원의 프리미엄 요금제를 1만 7000원으로 올렸다. 또한 지난 8일 유튜브는 유튜브 프리미엄의 이용 가격을 월 1만 450원에서 1만 4900원으로 43% 인상할 것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