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엔터

활동 초기 팝 사운드로의 회귀…레이디 가가, 정규 7집 '메이헴'(MAYHEM) 발표

데일리뉴스팀
레이디 가가 7집 '메이헴' [유니버설뮤직 제공]
레이디 가가 7집 '메이헴' [유니버설뮤직 제공]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7일 정규 7집 앨범 '메이헴'(MAYHEM)을 발표했다고 유니버설뮤직이 전했다. 이번 앨범은 가가의 초기 활동 시절을 연상시키는 팝 사운드로의 회귀를 특징으로 한다.

레이디 가가는 단순한 과거 회상이 아닌, 자신이 축적해 온 풍부한 음악적 경험과 신선하고 대담한 예술적 비전을 반영하여 초기 사운드를 재창조했다고 밝혔다. 그녀는 "이 앨범은 나의 초기 팬들이 사랑했던 팝 음악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마주하는 것에서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올해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상을 수상하고,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한 브루노 마스와의 협업곡 '다이 위드 어 스마일'(Die With A Smile)을 포함해 댄스곡 '아브라카다브라'(Abracadabra), '디지즈'(Disease) 등 총 14곡이 담겨 있다.

레이디 가가는 지난 2008년 데뷔 이래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여섯 개의 앨범을 1위에 올렸고, 여섯 곡으로 '핫 100' 정상에 오른 바 있다. 또한, 그녀는 그래미 어워즈에서 총 14회 수상했으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주제가상을 받는 등 여러 차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