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스타쉽 트루퍼스〉 리부트, 닐 블롬캠프 감독이 연출 맡아

로버트 A. 하인라인의 원작 소설 새롭게 각색

추아영기자
폴 버호벤의 〈스타쉽 트루퍼스〉
폴 버호벤의 〈스타쉽 트루퍼스〉

 

로버트 A 하인라인의 SF 소설 「스타쉽 트루퍼스」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소니는 <디스트릭트 9>, <채피>의 닐 블롬캠프 감독이 <스타쉽 트루퍼스> 리부트 영화의 각본과 연출을 맡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1997년 개봉한 폴 버호벤 감독의 영화를 리메이크하는 것이 아니라 로버트 A. 하인라인의 1959년 원작 소설을 새롭게 각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롬캠프 감독은 연출과 각본뿐만 아니라 제작도 맡을 예정이며, 그의 아내이자 협력자인 테리 태첼과 함께 제작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쉽 트루퍼스」는 23세기를 배경으로 지구 정부인 연방 시민 연합과 외계 종족 아라크니드 간의 은하계 전쟁을 다룬 작품이다. 닐 블롬캠프 감독의 새로운 각색이 어떤 방향성을 가질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 없다. 그의 전작인 <디스트릭트 9>, <엘리시움>, <채피> 등에서 보여준 사회비판적 메시지와 SF 장르의 결합이 <스타쉽 트루퍼스>에서는 어떻게 구현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블롬캠프 감독과 소니 픽처스의 재회를 의미한다. 그의 최근 작품인 <그란 투리스모>는 소니의 인기 레이싱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전 세계적으로 1억 2천만 달러의 흥행 수입을 올린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