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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서미 스트리트〉, 넷플릭스와 손잡았다… 제작 중단 위기서 극적 탈출

데일리뉴스팀

 

〈세서미 스트리트〉의 엘모 캐릭터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서미 스트리트〉의 엘모 캐릭터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56년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의 대표적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가 재정난으로 제작 중단 위기에 처했다가 넷플릭스와의 새로운 계약으로 활로를 찾았다.

〈세서미 스트리트〉를 제작하는 비영리단체 '세서미 워크숍'은 19일(현지시간) 넷플릭스와 새로운 배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전 세계 3억 명 이상의 넷플릭스 가입자들은 세서미 스트리트의 신규 에피소드와 함께 90시간 분량의 기존 에피소드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세서미 워크숍은 2015년부터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의 HBO와 계약을 맺고 신규 콘텐츠를 제작해왔으나, 워너브러더스 측이 지난해 12월 계약 갱신을 거부하면서 재정적 위기에 직면했다. 이번 넷플릭스와의 계약으로 세서미 워크숍 측은 재정난에서 벗어나 프로그램의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최근 방송·미디어 업계는 스트리밍 사업 확장을 위해 기존 인기 콘텐츠 라이선스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입하는 반면, 제작비가 많이 들고 성공이 불확실한 신규 콘텐츠 제작에는 지출을 줄이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공공·비영리단체 보조금 대폭 삭감 정책이 더해져 세서미 워크숍의 재정 상황은 더욱 악화됐다. 이로 인해 최근 몇 달간 전체 직원의 약 20%를 감원하는 구조조정을 단행해야 했다.

넷플릭스가 이번 배급 계약에 지불한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미 언론들은 "세서미 워크숍의 운영에 숨통이 트이게 됐다"고 전했다.

넷플릭스는 최근 자사 서비스의 약 15%를 차지하는 어린이 콘텐츠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1969년 첫 방송을 시작한 〈세서미 스트리트〉는 미국 TV 역사상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금까지 4,500여 개의 에피소드가 방영됐다. 세서미 워크숍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을 돕는다는 목표로 프로그램을 제작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