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2〉 한 장면[넷플릭스 제공]](/_next/image?url=https%3A%2F%2Fcineplay-cms.s3.amazonaws.com%2Farticle-images%2F202505%2F18796_207447_2934.jpg&w=2560&q=75)
미국에서 넷플릭스의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 2(이하 〈오징어 게임2〉)가 올해 초반 가장 많이 시청된 TV 시리즈로 확인됐다.
할리우드 매체 '버라이어티'는 미디어 시청률 조사업체 '닐슨'의 자료를 인용해 〈오징어 게임2〉가 '2024-2025 시즌 가장 많이 시청된 TV 시리즈 100' 순위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현지시간) 전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초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으며, '닐슨'이 미국의 전통적인 케이블 TV 방송 채널과 스트리밍 플랫폼 공개 작품을 통틀어 35일간의 시청 패턴을 분석한 결과라고 '버라이어티'는 설명했다.
주목할 점은 '닐슨'이 이전까지 미국의 케이블 TV 채널 방영작만 대상으로 순위를 집계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스트리밍 채널을 포함한 '멀티플랫폼'(multiplatform)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는 점이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2〉는 35일간 2,710만회(평균 집계치 기준) 시청돼, 2위에 오른 넷플릭스의 또 다른 드라마 시리즈 〈소년의 시간〉(원제 Adolescence)의 1,900만회를 크게 앞섰다.
〈오징어 게임2〉를 제외한 100위 안에 든 작품 대부분은 미국 할리우드 스튜디오나 영국 등에서 제작된 영어 작품들이다.
특히 18∼49세의 비교적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집계에서도 〈오징어 게임2〉는 시청 횟수 1,740만회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위인 〈소년의 시간〉(920만회)과 비교해 거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다.
이번 조사는 또한 전 연령 대상 시청 상위 10개 작품 중 절반인 5개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이라는 점을 보여주며, 현재 미디어·콘텐츠 시장에서 넷플릭스의 강력한 입지를 확인시켰다.
넷플릭스는 글로벌 흥행작인 〈오징어 게임〉 시리즈의 속편 〈오징어 게임3〉를 오는 6월 27일 공개할 예정이다. 시즌3는 7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시즌2와 연속으로 촬영됐다.
앞서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2〉의 작년 4분기 전 세계 총 시청 횟수가 1억6,570만이었다고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