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짝을 꿈꾸던 ‘도그’와 단짝이 되어 준 ‘로봇’의 특별한 우정을 그린 <로봇 드림>이 궁금증을 자아내는 보도스틸 8종을 공개해 이목을 끈다. <로봇 드림>은 뉴욕 맨해튼에 혼자 사는 ‘도그’에게 어느 날 단짝 반려 로봇이 생기며 벌어지는 꿈같은 일상을 그린 리드미컬한 영화다.
<로봇 드림>은 두터운 팬 층을 지닌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애니메이션계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끈 디즈니 애니메이션 <엘리멘탈> 등 쟁쟁한 작품들과 함께 아카데미 장편애니메이션상 후보로 등극하며 영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제76회 칸영화제 특별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처음 공개된 <로봇 드림>은 현재까지 제47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 콩트르상 부문 대상 수상을 비롯한 전 세계 영화제 10개 부문 수상 및 51개 부문 노미네이트를 기록하며 유수 영화제들로부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아카데미 수상까지 바라보고 있는 <로봇 드림>이 보도스틸 8종을 공개했다. 공개된 보도스틸 8종은 ‘도그’와 ‘로봇’의 첫 만남부터 영화의 배경인 뉴욕의 다채로운 풍경까지 실감나게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TV 광고 화면 위 적힌 ‘ARE YOU ALONE?’(혼자십니까?)이라는 문구는 외로운 나날을 보내던 ‘도그’의 심정을 대변하며 영화의 시작을 알린다. 이로써 ‘도그’는 반려 로봇을 집에 들이게 되는데, 이는 홀로 일상을 지내는 현대인들의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이후 함께 스케이트를 타고, 해변에 놀러가는 등 둘의 모습은 보는 것만으로도 웃음이 번지는 단짝 케미스트리를 선사하며 행복한 온기를 전한다.
특히 이들 뒤로 보이는 센트럴 파크,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플레이랜드 등은 실제 뉴욕을 옮겨 놓은 듯 생생하게 묘사되어 눈길을 끈다. 마지막으로 수많은 꽃들 사이로 무지개가 핀 곳을 향해 유쾌하게 걸어 나가는 ‘로봇’의 모습은 그에게 어떠한 일이 벌어진 것인지 궁금증을 자극하는 한편, ‘도그’와 ‘로봇’의 우정이 앞으로 어떻게 흘러 나갈지 주목하게 만든다.
‘도그’와 ‘로봇’의 우정과 뉴욕의 컬러풀한 풍경을 담은 보도스틸 8종을 공개하며 기대를 모으는 영화 <로봇 드림>은 오는 3월 개봉하여 관객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