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엔터

플레이브, 8월 KSPO돔서 첫 아시아 투어 시작!

데일리뉴스
데일리뉴스
가상 아이돌 플레이브 [블래스트 제공]
가상 아이돌 플레이브 [블래스트 제공]

그룹 플레이브가 데뷔 2년 만에 첫 아시아 투어에 나서며, K팝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다. 소속사 블래스트는 플레이브가 오는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아시아 투어 '대시: 퀀텀 리프'(DASH: Quantum Leap)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브는 이번 투어를 통해 가상 아이돌로서는 처음으로 KSPO돔 무대에 서는 기록을 세우게 된다. KSPO돔은 1만 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실내 공연장으로, 국내외 유명 K팝 스타들이 공연을 펼치는 상징적인 장소다.

이번 아시아 투어는 서울을 시작으로 8월 23일 대만 타이베이, 10월 1일 홍콩, 10월 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10월 25일 태국 방콕, 그리고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일본 도쿄 등 총 6개 도시에서 순회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3년 데뷔한 5인조 가상 아이돌 플레이브는 한국과 아시아를 중심으로 빠르게 팬덤을 확장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대시'(Dash)는 가상 아이돌 최초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플레이브는 다음 달 16일 일본 데뷔 싱글 '가쿠렌보'(かくれんぼ)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일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플레이브 아시아 투어 포스터 [블래스트 제공]
플레이브 아시아 투어 포스터 [블래스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