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 가입자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NBC와 데드라인 등 미국 매체들은 넷플릭스가 전 세계 광고 지원 요금제 가입자 수가 9천400만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고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발표된 7천만 명에서 약 6개월 만에 2천만 명이 증가한 수치다.
넷플릭스의 광고 지원 요금제는 미국 기준으로 월 7.99달러로, 광고가 없는 최저가 요금제(월 17.99달러)보다 훨씬 저렴하다.
넷플릭스는 광고 지원 요금제를 통해 18~34세 젊은 층 가입자를 미국 내 다른 방송사나 케이블 네트워크보다 더 많이 확보했으며, 이들의 월평균 이용 시간은 41시간에 달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뉴욕에서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행사에서 이러한 통계를 공개하며, 자체 개발한 광고 플랫폼 '넷플릭스 광고 스위트'를 미국과 캐나다에 출시했다고 소개했다.
'넷플릭스 광고 스위트'는 광고주들이 17개 이상의 카테고리에서 100개 이상의 관심사를 타겟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넷플릭스는 자체 광고 플랫폼 기술이 드라마나 영화 등 콘텐츠 내용과 광고 간의 연관성을 높여 시청자들의 집중도를 향상시킨다고 설명했다.
에이미 라인하르트 넷플릭스 광고 부문 사장은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광고에 대한 시청자들의 집중도가 더 높게 시작되고 훨씬 더 높게 끝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가입자들이 드라마나 영화 자체에 기울이는 것과 같은 정도로 중간 광고에도 집중한다는 점이 인상적"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