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베테랑2〉 칸, 토론토 이어 시체스영화제 초청!

전 세계 영화계가 주목하는 대세 영화 〈베테랑2〉

추아영기자
〈베테랑2〉
〈베테랑2〉

 

올 하반기 관객들의 원픽 영화 <베테랑2>가 칸영화제, 토론토국제영화제에 이어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제19회 판타스틱 페스트, 스페인 시체스에서 열리는 제57회 시체스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판타스틱 페스트는 공포, 판타지, SF, 액션 및 전 세계의 환상적인 영화를 전문으로 하는 미국에서 가장 큰 장르 영화제로 전세계 가장 뛰어난 장르영화들을 소개하는 영화제다. 영화 평론가이자 기자인 피어스 콘란은 판타스틱 페스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류승완 감독은 <베테랑2>로 현실적이고 사실적인 액션을 특징으로 하는 화려한 장면들을 선보이며, 선과 악의 정면 대결로 돌아온다. 치열한 액션 장면들을 통해 이제껏 본 적 없는 서울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베테랑2>는 한국 액션 영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영화가 될 것”이라고 소개하며 <베테랑2>​가 전 세계적 기대작임을 알렸다.
 

이어 오는 10월 3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스페인 최대 규모의 영화제인 시체스영화제 역시 세계적인 장르 영화제로 <베테랑2>는 경쟁 부문인 ‘오르비타(Orbita)’ 부문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베테랑2>는 현지 시간으로 10월 3일(목) 오후 2시 15분, 오후 8시 45분 총 2회에 걸쳐 상영된다. 이번 초청은 류승완 감독의 지난 작품인 <밀수>에 이어 <베테랑2> 로 2년 연속 초청되는 것이라 더욱 뜻깊다. 이처럼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 초청된 <베테랑2>는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토론토국제영화제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초청에 이어 판타스틱 페스트, 시체스영화제 오르비타 부문 공식 초청까지 낭보를 전했다.